• 오월의 마지막날 삿포로에서 엔데이트립과의 멋진투어했어요~ 샤코탄의 푸른바다와 절벽을 눈에 마음껏담았어요. 강풍으로 카무이미사키 끝까지 다녀올수없어 조금아쉬웠지만 푸른하늘.푸른바다.초록초록들판 .시원한바람... 그리고 샤코탄바다보며 온천은 정말 너무 좋은시간이었어요~ 대중교통으로 가기힘든코스를 버스투어로 너무편하고 알차고 재미있게 보냈어요 ~ 닛카위스키도마시고 견학도하고 오타루도 돌아보며 아이스크림도 먹고 다시 삿포로로 투어마무리잘했어요. 하루종일 날씨 변덕이 심했지만 그런 날씨조차 매력적이었고 꽉찬 하루일정 모두 너무 좋았어요~ 수고해주신 해운가이드님께서 감사드리고 늘 색다른 코스로 감동주시는 엔데이트립 정말 애정합니다~

2019-06-20

노*향

• 2019년 2월22일부터 2월26일 4박 5일 아버지와 아들 둘만의 여행(몽골 울란바토르+테를지+호스타이4박5일-에어부산) 연합상품 사실 1월에 예약을 하면서 부터 주변사람과 여행관계자 님들이 몽골은 영하15-30사이로 추운데 과연 잘 다녀올 수 있으실까 하는 염려와 우려의 목소리를 너무 많이 들어서 개인적으로 아버지 연세가 85인데 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 겠다는 각오로 철저하게 준비를 해왔습니다. 먼저 상의 점퍼와 하의 바지도 모두 거위털을 준비를 하고 핫팩 1박스 24개와 양털장갑과 양털 목도리 양털 신발까지 준비를 했습니다 여행 출발하기전에도 조심 조심 안전을 주변사람들이 걱정했는것과 다르게 몽골 도착 첫날부터 점심식사 때 날씨도 좋고 너무 더워서 겉옷을 벗어야 할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점심식사후 가이드가 안내하는 말중에 이제 몽골도 봄이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물론 저녁에는 영하 15이하이고 낮에도 영하 5도 이지만 바람이 불고 이러지 않고 주로 차를 타고 이동을 하고 실내관광이 많아서 모자쓰고 장갑을 끼고 하면 될 정도이고 정말로 사람들도 순수하고 아직 관광지가 아니라 바가지 쒸우는 일도 없었습니다 물가는 엄청사서 모두들 쇼핑을 했지만 돌아갈 기내에 15키로그램이 제한이 있어서 가볍고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가이드나 일반 동남아 여행처럼 강매는 전혀 없습니다 물론 관광지의 규모 나 이런것들이 화려하지는 않지만 2곳의 국립공원의 자연경관과 끝없이 펼쳐지는 대 평원 게르체험 , 미니 사막 체험, 등 여러가지 우리나라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것들이 너무 많고 특히 저렴한 경비로 전국에서 함께한 여행객들이 가성비 갑이라고 추천을 합니다 저 역시도 엔타비 김수경 실장님께서 가기전에 몇번이나 우리 아버지가 연세가 많으셔서 걱정을 많이 해주셔서 고마웠지만 무엇보다도 다녀와서도 불편한것이 없었는지 힘들지 않았는지 여쭈어 보셔서 그 또한 감동을 했습니다 보통 여행사는 출발하면 그만이지만 갔다와서 이렇게 안부 전화를 넣는 것은 쉽지 않으리라 생각이듭니다 작지만 알찬 여행사로 처음 인연을 맺었지만 직원의 친절함에 반하여 다른 친구들과 주변 사람들에게도 추천을 많이 합니다 너무나 좋은 기회로 친절한 배려로 몽골 여행 갔다오시면 후회 하지 않을겁니다 꼭 보장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엔타비 여행사의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2019-03-06

박*경

• 현지투어는 처음 이용했는데 날씨도 너무 좋았고 일정도 무리없는 구성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강현진 가이드님이 너무 친절하시고 유쾌하셨어요. 매우 즐거운 여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12-23

노*리

• 부모님과 처음가는 일본여행이었는데 부모님 모시고 여행하기 딱 좋았어요. 부모님뿐 아니랑 친구,연인랑 가기에도 너무 좋을 것같아요. 가이드님이 관광지에 대한 역사와, 비하인드 스토리 얘기해주셔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특히 강현진 가이드님의 친절하고 열정적인 모습이 인상 깊었고, 좋은 가이드님을 만나서 엔데이트립에 대한 좋은 이미지가 생겼고 앞으로도 일본여행 간다면 엔데이 트립 이용하고 싶어요!

남*정

• 일본은 안가고 싶어하는 남편과 간단하게 다녀오기 좋아서 선택한 오사카여행이였는데 혹시 남편이 싫어하면 어쩌나 좀 걱정이 많이 됐어요~~ 여러곳 검색한 후에 선택한 2일째 교토 1일투어인데 솔작히 가이드님 딸린 일일투어들이 큰 만족은 없었기에 별 기대 없이 갔는데 처음 츠루동탄 앞에서 모여 인원체크 할때부터 친절하게 인사해주신 강현진 가이드님 때문에 첫인상은 좋게 출발했어요~~ 출발하여 여러가지 이야기도 재미있게 해주시고... 스팟에 갈때마다 인솔하여 설멸도 잘해주시고 사진도 원하는 사람들 다 찍어주신후엔 쫙.....빠지시고 자유시간 조금이라도 더 주시려고 애쓰시는 모습에 정말 기분좋고 여유로운 편한 여행을 하였습니다... 남편도 일본...하면 별로 좋은 인상이 아니라서 은근 속으로 걱정 했는데 투어후에 좋았다고 좋은 투어사 잘 선택했다고 칭찬해줬어요...강현진 가이드님 끝까지 한명한명 인사해주시고 하루종일 목아프셨을텐데 너무친절하셔서 감사했고요....다음날 도톤플라자에서 우연히 또 만나뵙게 됐는데 기억해주시고 반갑게인사해주셔서 감사했어요....대화잠깐 나누다 보니 본가가 제주라셔서 제주에서 온 저희가 더 반갑더라고요~~ 여튼 20개국 이상 자유여행을 다닌 저희 부부는 많은 데이투어 경험이 있었는데 이번 교토 데이투어는 손가락 안에 꼽힐 정도로 내용도 가이드님도 좋았던 투어였습니다!!! 벌써 간단히 피드백 했더니 쪽지가 계속 와서 여러분들께 엔데이트립 소개했네요 ~~~ㅎㅎ 앞으로도 쭉...여행객이 기분 좋은 투어 많이 만들어 주시길 기대합니다!!!

2018-12-15

황*두

• 마사고 료칸은 한적한 위치에 있어서 편안하게 쉴 수 있었습니다. 온천수도 마음에 들었어요. 근데 탕이 하나 뿐인데다가 당일 입욕자가 너무 많아 조용하게 온천을 즐기기엔 무리가 있었고 금연방임에도 불구하고 다다미에서까지도 담배남새가 났습니다. 조,석시 모두 음,,,, 기대는 접어두시길. 저는 연4회정도 운젠을 가기 때문에 가는 김에 신청해서 간 건데 처음 일본을 여행하시는 분들은 그다지 매력적인 곳은 아닙니다.

2018-12-13

이*경

• 회원가입하고 직접 예약하니 더욱 좋은가격에 11월4일에 교토버스투어를 했습니다.. 버스타는곳이 우리일행이 묵었던 숙소에서 너무가까워서 좋았고 깨끗한버스도 좌석도 너무편했어요..특히 가이드님의 열정가득한 모습에 우리일행6명 모두 감동했습니다..아마버스에 타신 모든분들이 그렇게생각하셨을거에요~강현진 가이드님~ 감기몸살에도 열정적으로 가이드해주셔서 감사합니다..덕분에 첫 일본여행 특히 교토여행이 기억에 많이 남네요~~오사카여행하시는분들께 홍보많이 해드릴께요~^^

2018-11-07

김*옥

• 2018.10.10(수) 다녀왔어요~ 윤*도 가이드님 정말 재미나고 좋았습니다!

2018-10-16

강*남

• 1600년 서양문물과 더불어 기독교가 전래되고 이를 개승 발전시켜 고유문화에 스며들어 미나미시마바라의 큰 문화유산, 또 지역의 역사적 상징으로 보존되어 드디어 유네스코 문화유산에 등재되는 쾌거를 이루게되고,성터에서 1km 해안선 끝자락에 자리잡은 하라조 온천료칸 마사고는 규모나 조망권 온천시설은 말할것 없고,다다미 방에서 바라보는 에메랄드바다를 품은 최고의 온천 료칸...